[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Mnet ‘슈퍼스타K’ / 사진제공=Mnet ‘슈퍼스타K’
Mnet ‘슈퍼스타K’ / 사진제공=Mnet ‘슈퍼스타K’
‘슈퍼스타K 2016’ 심사위원 7인의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12일 Mnet ‘슈퍼스타K 2016’ 측은 심사위원 거미, 길, 김범수, 김연우, 용감한 형제, 에일리, 한성호 대표까지 가요계 어벤져스 7인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거미, 김범수, 김연우는 노래로 감동을 선사하는 새로운 스타를 찾아낼 ‘레전드 보컬’ 그룹으로 냉철한 심사위원 포스를 제대로 보여줬고, 길과 에일리는 최신 가요계 트렌드를 심사에 반영하고, 참가자들과 진솔하게 소통할 ‘트렌디 아티스트’ 그룹으로 강렬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표정과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한성호와 용감한형제는 제작자의 날카로운 눈과 풍부한 경험으로 참가자들의 가능성을 캐치하고, 대중이 원하는 스타를 발굴할 ‘스타 메이커’ 그룹으로 위엄 있는 심사위원의 모습 보였다.

7인의 심사위원들은 새로워진 ‘슈퍼스타K’에 기대감을 드러내며 열의를 보이고 있다. 심사위원들이 직접 밝힌 심사기준을 7개의 키워드로 살펴본다.

Mnet ‘슈퍼스타K’ / 사진제공=Mnet ‘슈퍼스타K’
Mnet ‘슈퍼스타K’ / 사진제공=Mnet ‘슈퍼스타K’
-거미 #PURE
너무 갖춰져 있는 사람보다는 진정성이 느껴지는 참가자. 음정, 박자를 겨우 맞추더라도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을 찾는 데 집중하겠다. 심성, 목소리가 순수한 사람이 우승했으면 한다.

-김범수 #SENSE
‘실력’은 당연히 중요하다. 하지만 시청자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센스’에 달렸다.

-김연우 #TALENT
외모가 되었든, 음색이 되었든 다른 사람이 갖고 있지 않은 재능과 개성, 그리고 대중들이 좋아할만한 창의성을 갖춘 참가자를 찾겠다.

-길 #SOUL
참가자를 아마추어의 기준에서 심사를 할지, 프로페셔널의 기준에서 심사를 할지 고민 중이다. 창의성, 그루브, 독보적인 스타일 모두 중요하지만 노래 안에 담긴 소울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에일리 #CONFIDENCE
자신감을 기준으로 보겠다. 유니크한 음악을 할 수 있는 스타가 탄생했으면 좋겠다.

-용감한 형제 #GROOVE
승자가 되기 위해 만들어낸 노래가 아닌, 가슴으로 부르는 노래가 대중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그루브를 많이 보겠다.

-한성호 대표 #COLOR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모방하면서 음악을 시작하더라도 자신만의 컬러를 찾아야 프로가 될 수 있다. 잘하는 사람은 많기 때문에 자신만의 색깔이 가장 중요하다. 대중의 기억 속에 남을 수 있는 컬러를 갖춘 참가자를 찾겠다.

‘슈퍼스타K 2016’은 오는 9월 22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