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연제협 김영진회장(왼쪽)과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 / 사진제공=(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연제협 김영진회장(왼쪽)과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 / 사진제공=(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김영진)는 지난 27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타이탄플랫폼(대표이사 윤재영)과 콘텐츠 교류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타이탄플랫폼이 추진하고 있는 저작권 보호 관련 교육 및 각종 활동을 지원하고 연예제작자협회가 보유한 콘텐츠 제공 등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타이탄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저작권 보호 기술 및 플랫폼을 연예제작자협회와 각 회원사에 제공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이 체결된 배경은 각종 대중문화산업 관련 콘텐츠가 해외 시장에서 무분별하게 불법 사용되고 있는 상황을 막고 우리 대중문화의 가치 제고 및 저변 확대에 있다.

타이탄플랫폼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류 콘텐츠 관련 기관 단체와 업무 협약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영진 한국연예제작자협회장은 “타이탄플랫폼의 독자 기술을 통해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타이탄플랫폼 윤재영 대표이사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의 많은 회원사들이 콘텐츠의 불법 사용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양사의 이익은 물론 한국 대중 문화산업의 힘을 키우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