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MC 이특, 강호동 / 사진제공=SBS ‘스타킹’
MC 이특, 강호동 / 사진제공=SBS ‘스타킹’
‘스타킹’이 오는 8월 9일 종영한다.

19일 SBS ‘스타킹’ 측은 “‘스타킹’이 지난 18일 마지막 녹화를 진행하고 종영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파일럿으로 첫 방송된 ‘스타킹’은 2007년 정규 편성돼 9년여 간 장수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신기한 재능이나 진기한 일, 특이한 동물이나 물건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도전을 받고, 그 중에 최고 1등을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국악소녀 송소희, 몸매 종결자 유승옥, 악마 트레이너 숀리, 헤어스타일리스트 차홍 등 3천여 명에 가까운 일반인 스타를 배출해냈다.

‘스타킹’이 9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었던 데는 웃음과 에너지를 전하는 명콤비, MC 강호동과 이특을 빼놓을 수 없다.

국민 MC 강호동의 파워풀하고 노련한 진행에 이특의 세심한 배려가 더해진 두 사람의 호흡은 오랫동안 ‘스타킹’을 빛나게 했다. 무엇보다도 강호동과 이특이 ‘스타킹’의 MC로 사랑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누구보다 뛰어난 공감 능력 덕분이었다. 일반인 출연자들과 함께 울고, 웃고, 도전하며 어색함 없이 어울렸던 두 MC 덕에 일반인 출연자들도 긴장을 덜어 낼 수 있었다. 또한 ‘스타킹’의 고정 패널 붐 역시 특유의 ‘찰진’ 리액션’을 선보이며 유쾌한 분위기를 만드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9년간 ‘스타킹’의 MC 자리를 지켜온 강호동은 지난 18일 마지막 녹화 현장에서 “’스타킹’은 내 인생의 학교였다. 매 순간 이 무대에 설 때 마다 배워 가는 게 있었다. 각박한 현실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창구로 ‘스타킹’의 문을 두드려주시고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청자들과 그간 ‘스타킹’을 함께 만들어온 일반인 출연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한편 ‘스타킹’의 후속 프로그램 편성은 현재 미정이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