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가수 업텐션 선율, 진후, 비토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가수 업텐션 선율, 진후, 비토 / 사진제공=티오피미디어
그룹 업텐션이 부른 ’38사기동대’ OST가 공개됐다.

20일 업텐션의 선율, 진후, 비토가 함께 부른 OCN ‘38사기동대’의 엔딩 테마곡 ‘뛰어’ 음원이 공개됐다.

업텐션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진후] 업텐션사기동대 출동! 준비 완료! 방금 12시에 음원공개 됐어요! 노래 들으러 뛸 준비 됐죠? #뛰어! #38사기동대 #업텐션 #OST”라는 내용의 글과 OST에 참여한 선율, 비토, 진후의 다정한 모습의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38사기동대’ 첫 회에서 일부 공개된 바 있는 ‘뛰어’는 드라마 엔딩 테마곡으로 강한 일렉 기타 리프와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인 펑크 락 장르의 곡이다. 선율의 맑은 미성과 진후의 보이스, 비토의 저음 랩이 어우러져 드라마의 박진감을 높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드라마 ‘38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 마동석과 사기꾼 서인국이 합심해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한 이야기를 담는 드라마다.

‘뛰어’를 통해 첫 OST에 도전한 업텐션은 지난 달 29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스포트라이트(SPOTLIGHT)’ 의 국내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곧바로 일본에서 첫 쇼케이스를 개최, 일본 오리콘 주간 해외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성공적인 첫 발돋움을 보였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