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SBS ‘딴따라’ 지성, 혜리,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SBS ‘딴따라’ 지성, 혜리,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종영까지 1회를 남긴 ‘딴따라’가 험난한 고난 속에 한층 성장하며 지성과 혜리, 딴따라 밴드의 단단한 결속력을 재확인했다.

지난 15일 방송 된 SBS 수목 드라마 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 17회에서는 신석호(지성)가 자신이 곡을 빼앗았던 무명작곡가의 가족에게 사죄하고, 서로의 신뢰를 재확인하며 딴따라 밴드와 다시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석호가 정그린(혜리)을 사랑하는 조하늘(강민혁)의 마음을 알게 되면서 마지막 회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석호는 하늘과 조성현(조복래)의 듀엣 무대 후에 자신이 과거에 자살로 내몰았던 무명 작곡가 장민수 사건을 공개하고 법적인 책임을 지겠다고 결심한다. 이에 딴따라 밴드를 대형 매니지먼트 회사인 ‘와이드 컴퍼니’로 이적하는 작업을 서둘러 진행하는 한편, 자신은 경찰서로 향해 과거 사건을 자수 한다. 그러나 경찰서에서 만난 장민수의 동생은 “저는 모르는 일입니다”라며 형이 석호로 인해 자살한 게 아니라고 증언해 석호를 당황시켰다. 이후 조촐한 술자리에서 그는 “심장에 가시 하나 박혔다 생각하고, 아프게 살아요.”라며 “조성현과 조하늘 공연을 보며 울었다”고 고백한 후 모든 것을 용서하고 석호는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된다.

장민수 사건은 일단락 됐지만 석호는 여전히 딴따라 밴드의 ‘와이드 컴퍼니’ 이적을 진행하며 딴따라 밴드가 대형 기획사에서 순탄하게 크기를 기원한다. 그러나 계약 날 딴따라 밴드는 나타나지 않고 카일(공명)은 “저희를 입양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자신 역시 실제로 입양아였음을 고백해 모두를 뭉클하게 만든다. 이로 인해 석호와 딴따라 밴드는 서로를 향한 신뢰와 사랑을 재확인하며 견고해진 마음으로 새 출발을 약속했고 앞으로 꽃길이 펼쳐질 것을 예감케 했다.

싱글대디 나연수(이태선)는 책임감 있게 아이를 키우는 젊은 아빠의 이미지가 신뢰감을 준다는 평가로 아파트 ‘위드미’ 광고 모델로 나서게 된다. 첫 광고촬영이라서 얼어 있던 연수는 촬영장에 나타난 여민주(채정안)를 바라보며 “우리 함께 살래요? With me”라는 멘트와 함께 부드러운 눈빛을 보내 남몰래 간직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에 민주는 심장이 쿵쾅거리고, 석호는 연수와 민주를 번갈아 바라보며 스캔들이 진짜 아니냐며 놀려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 회를 남겨두고 바른생활 싱글남 연수와 재벌집 털털미녀 민주의 사랑이 이루어 질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였다.

석호는 그린에 대한 하늘의 마음을 감지하며 갈등하기 시작했다. 딴따라 밴드와 매니저 그린 등 모두가 함께 간 MT에서 그린의 일거수일투족을 향하는 하늘의 밝은 눈을 확인 한 것. 이에 석호는 흔들리는 눈빛으로 그 동안 자신이 미처 깨닫지 못했던 그린을 향한 하늘의 사랑을 눈치 채곤 갈등하며 엔딩을 맞아 마지막 남은 한 회에서 석호가 용기를 내서 그린에게 사랑을 고백할 수 있을지 기대를 높였다.

SBS 드라마스페셜 ‘딴따라’는 벼랑 끝에서 만난 안하무인 매니저와 생초짜 밴드 딴따라의 꽃길 인생작 프로젝트를 그린다. 16일 오후 10시 마지막 18회가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