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김유정
김유정
배우 김유정이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박보검과 호흡하게 됐다.

KBS2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 연출 김성윤 백상훈) 측은 15일 “김유정이 여자주인공 홍라온 역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홍라온은 얼떨결에 여자의 몸으로 내시가 된 캐릭터로 앞서 홍라온 역에는 김고은, 설현 등 많은 스타들이 거론된 바 있다. 결국, 홍라온 역에는 김유정이 낙점됐고 남자주인공으로 출연을 결정한 박보검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아역 배우 출신 김유정은 그간 SBS ‘비밀의 문’, MBC ‘해를 품은 달’, ‘탐나는 도다’, KBS2 ‘구미호:여우누이뎐’ 등 다수의 사극에 출연한 바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아리따운 치마 대신 내관복을 입게 된 김유정이 어떤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제작진은 “홍라온은 능청스러움부터 뺀질거림, 사랑스러움까지 모두 가진 인물이다. 김유정이 그간 보여준 탄탄한 연기력으로 라온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춘이란 단어에서 느껴지는 싱그러움 만큼이나 풋풋해서 더 사랑스러운 라온과 이영(박보검)의 로맨스 또한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은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궁중 위장 로맨스로,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조선 시대 청춘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루며 오는 8월 방송될 예정이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서예진 기자 yejin0214@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