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글로리데이
글로리데이

엑소(EXO) 효과일까. 엑소 멤버 수호(본명 김준면)가 출연한 영화 ‘글로리데이’가 일본과 홍콩에 선판매됐다.

11일 제작사 보리픽쳐스에 따르면 ‘글로리데이'(감독 최정열)는 지난해 10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열린 아시아필름마켓과 12월 개최된 싱가폴 ATF마켓에서 일본과 홍콩에 팔렸다.

일본 배급을 맡은 더 클락웍스(The Klockworx)는 ‘황해’ ‘추격자’ ‘감시자들’ ‘제보자’ ‘내부자들’을 배급한 회사. 홍콩 배급을 담당하는 델타맥(Deltamac)은 ‘은밀하게 위대하게’ ‘베테랑’ ‘돌연변이’ ‘동주’ 등을 배급한 회사다.

두 회사가 ‘글로리데이’에 러브콜을 보낸 건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엑소의 김준면과 최근 각종 드라마를 통해 신 한류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지수, 류준열, 김희찬에 대한 높은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글로리데이’는 스무살 처음 여행을 떠난 네 친구의 시간이 멈춰버린 그날을 가슴 먹먹하게 그려낸 영화. 지난해 부산영화제에서 예매 오픈 15분만에 2500석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KT&G 상상마당 주최 시네 아이콘 기획전에서도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었다. 개봉 전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GV 시사회까지 오픈 동시 매진을 기록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24일 개봉.

정시우 기자 siwoorai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