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장진리 기자]
위키드 오연준
위키드 오연준
‘위키드’ 첫 방송에서 어른과 아이 모두를 감동시킨 ‘제주소년’ 오연준의 노래가 음원으로 출시된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 엠넷 ‘위키드’ 첫 회에서 공개돼 안방을 뜨겁게 달군 오연준의 ‘바람의 빛깔’은 25일 음원 공개가 전격 확정됐다.

오연준이 부른 ‘바람의 빛깔’은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 OST로, 첫 방송 전 선공개 영상만으로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전 세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름다운 노랫말에 맑고 청아한 오연준의 목소리가 시청자들에게 순수한 감동을 선사했고, 방송 직후 음원 출시 요청이 빗발쳐 1회 방영 직후 저작권 승인을 거쳐 2회 방영 당일 음원 공개가 결정됐다.

‘위키드’의 음원을 제작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2010년 MBC 창작동요제 폐지 이후 어느덧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져가는 ‘동요’의 존재와 아름다움을 알리려 한다”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손 쉽게 동요를 접하고 참가자 어린이의 순수한 동심을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고 음원 제작 의도를 밝혔다.

Mnet ‘위키드(WE KID)’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사랑하는 노래,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다. 박보영, 타이거JK, 유연석이 작곡가 윤일상, 유재환, 비지와 손잡고 뛰어난 재능의 어린이들과 함께 어른과 어린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장진리 기자 mari@
사진.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