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유연석
유연석
유연석이 ‘위키드’ 출연 이유를 밝혔다.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Mnet 새 프로그램 ‘위키드’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보영, 유연석, 윤일상, 유재환과 김용범 CP, 김신영 PD가 참석했다.

배우 유연석의 ‘위키드’ 출연 결정에 대해 의외라는 평이 많다. 유연석은 ‘위키드’를 출연을 결심한 것에 대해 “사실 프로그램 제안을 받고 의외였다”며 “제가 어떤 활동을 해왔고,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 행보를 고민하지 않고 취지에 끌려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연석은 “저도 이런 음악 프로그램이라든지 예능 프로그램이라든지 고정으로 출연한 바도 없고 고민을 많이 했다”며 “기획의도와 제작진 분들을 만나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눠보니 이 프로그램의 취지가 너무 동감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저도 모르게 어느샌가 제가 아이들을 굉장히 좋아하고 있더라.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데 아이들 사진 찍을 때마다 힐링 받는 것을 느낀다”며 아이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요즘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들이 애니메이션 주제가나 대중 가요가 대부분인 것 같다”며 “저도 어릴 때 동요를 많이 불렀는데 창작동요제도 없어진 것이 안타깝더라. 지금 기억에 남는 동요가 무엇이냐 물어보면 얼마나 있을까 생각도 나고, 아이들이 함께 만드는 프로그램이라 생각해 취지에 동감했다”고 전했다.

‘위키드’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사랑하는 노래,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다. 스타, 유명작곡가와 음악 재능을 갖춘 어린이들의 창작동요대전으로, 탈락 없는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18일 오후 9시 30분 첫방송.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조슬기 기자 kelly@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