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육룡이 나르샤 신세경
육룡이 나르샤 신세경
신세경이 선택의 갈림길에 섰다.

지난 15일에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신세경이 연기하는 분이 캐릭터의 고민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조선이 건국되면 해결될 줄 알았지만 삼봉 정도전(김명민)과 이방원(유아인)의 대립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 들어 연일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방석을 세자로 책봉하는 등 이방원을 정치에서 배제시키려는 움직임이 노골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했다. 누구보다 조선 건국에 혁혁한 공을 세운 방원과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는 처사였다.

어릴 적부터 정도전이 세우려는 새 나라에 희망을 품고, 방원의 최측근으로 대업을 도모한 분이(신세경) 역시 기로에 서게 됐다. 급기야 연희는 분이를 찾아와 떠나라하고, 방원은 삼봉을 선택한다면 분이에게 칼을 겨누게 될 테니 제발 자신을 선택해달라 애걸한다.

이방원과 정도전의 입장을 각각 잘 알고 있기에 분이의 고민이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다. 단순히 이방원이 좋으냐 정도전이 좋으냐는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함부로 세상을 위해서 사는 척 하지 말고 자신 없으면 세상을 보지 말고 너만을 위해서 살아”라는 연향의 말과 “어디까지가 세상을 위한 거고 어디까지가 자기를 위한 건지 다 모르겠다”는 방지의 말이 분이의 심정에 가깝다. 때문에 분이가 내릴 답이 무엇인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육룡이 나르샤’는 16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은진 기자 dms3573@
사진. SBS ‘육룡이 나르샤’ 방송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