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캐롤
캐롤

영화 ‘캐롤’이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개봉 11일 만에 22만 관객을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1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영화 ‘캐롤’이 14일 전국 2만 6,981명의 관객을 더해 누적관객 22만 186명을 기록했다. 11일만의 20만 관객 돌파다.

이는 지난 해 77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그랜드부다패스트 호텔’과 유사한 속도로 ‘캐롤’의 향후 성적에 대한 기대를 키운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화제작의 흥행 폭풍 속에서도 ‘캐롤’은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와 예매율 상위권을 유지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관객들의 입소문과 재관람 열풍으로 박스오피스 흥행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켜 놀라움을 더했다.

개봉 첫 주보다 2주차에 흥행 스코어가 급상승하는 등 점차 흥행 입지를 넓히고 있어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역시 높아지고 있다.

패트리샤하이스미스의 자전적 소설을 영화화 한 ‘캐롤’은 인생에 단 한 번 오직 그 사람만 보이는 순간, 모든 것을 내던질 수 있는 사랑을 만난 두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감성 드라마.

탄탄한 스토리와 케이트블란쳇과 루니마라의 연기력, 토드헤인즈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미술, 촬영, 음악, 의상 등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멜로영화의 고전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올해 미국 아카데미 6개 최다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앞서 호주아카데미상에서 여우주연상(케이트 블란쳇)과 여우조연상(루니 마라)을 수상하며 아카데미상 수상의 가능성에 성큼 다가섰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CGV아트하우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