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여자친구
여자친구
걸그룹 여자친구가 ‘시간을 달려서’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5일 발표된 여자친구의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의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가 주요 음원차트 1위에 3일째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27일 오후 2시 기준 ‘시간을 달려서’는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3개의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3일째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이 밖에도 멜론2위, 엠넷 3위, 네이버뮤직 2위, 지니 2위, 몽키3 2위 등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친구는 같은날 음원을 발표한 지코의 솔로 앨범과 1,2위를 양분하며 차트내 유일무이한 걸그룹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에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이 여전히 차트 상위권에 자리잡으며 음원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현재 차트 내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걸그룹으로는 여자친구가 유일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는 기존에 발표된 여자친구의 음악처럼 파워풀한 비트 위에 한 번 들으면 각인되는 슬프고 아름다운 멜로디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어른이 되고싶은 소녀들의 간절한 바람을 담은 아련하고 서정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에 이어 신곡 ‘시간을 달려서’까지 여자친구의 3연속 흥행은 2016년 걸그룹 선두주자로서 산뜻한 출발로 순항을 예고하고 있다.

여자친구는 27일 오후 7시 방송되는 MBC뮤직 ‘쇼! 챔피언’에 출연해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의 컴백무대를 갖는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쏘스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