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라이프앤타임
라이프앤타임
밴드 라이프 앤 타임(Life and Time)이 결성한 지 2년만에 전국 클럽 투어 ‘시티(CITY)’를 개최한다.

전국 투어 ‘시티’는 서울 2월 12일 서울 클럽FF를 시작으로 대전(2/26), 춘천(2/27), 부산(3/4), 대구(3/5), 수원(3/6), 제주(3/12), 서울(3/17), 서울(4/2,3)까지 총 6개 도시, 9개 클럽에서 진행된다.

2013년 칵스의 베이시스트 박선빈, 로로스의 기타리스트 진실 그리고 재즈드러머로 활동해오던 임상욱까지 동갑내기 3인조 밴드 라이프 앤 타임이 결성됐다.

각자의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던 멤버들이 모여 결성한 만큼 누구보다 빠르게 밴드씬에서 실력파 록 밴드로 입지를 다졌고, EP ‘더 그레잇 딥(the great deep)’과 정규 1집 ‘랜드(LAND)’를 발매하며 음악 관계자들 사이에서 인정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해 9월에 발매한 정규 앨범 ‘랜드’는 평론가와 대중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IZM 2015 올해의 가요 앨범 선정, 음악웹진 이명 올해의 음반 선정을 비롯하여 네이버 2015년 놓치면 아까운 앨범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이에 멤버들은 많은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팬들을 만나고자 하는 마음을 전국 투어 ‘시티’에 담았다.

라이프 앤 타임은 정규 1집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파라솔, 혁오와 함께 결성한 밴드 크루인 ‘BATT’로 ‘2015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에 참여하기도 하였으며, 싱가폴 음악 페스티벌 ‘2015 베이비츠 페스티벌(Baybeats Festival)’에 출연하며, 해외에서의 가능성도 보여줬다.

이번 투어 중 ‘시티 #1′ ~ ‘시티 #8’에서는 라이프 앤 타임뿐 아니라 해당 도시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로컬팀과 밴드신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팀들이 오프닝으로 참여하여 함께 이끌어 갈 예정이다.

라이프 앤 타임의 첫 전국 클럽 투어 예매는 다가오는 19일에서 21일까지 3일에 걸쳐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또한 홍대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4월 2일, 3일 양일간 진행되는 투어의 마지막 공연은 추후 별도로 공연 관련 소개와 함께 티켓 예매 안내 사항이 공지될 예정이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해피로봇레코드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