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스윙스
스윙스
래퍼 스윙스가 영리 활동 논란에 대해 사과를 전했다.

스윙스는 지난 12일 유스트림을 통해 진행된 생중계 방송에서 영리 활동 논란을 언급하며 사과했다.

방송 초반 “요즘 나에 대한 말이 많다”고 입을 연 스윙스는 이후 “영리 활동에 대해서도 잠깐 얘기하겠다. 이번에 확실히 느낀 게, 내가 입방정이 엄청난 사람이란 거다”고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최근 이사를 하려고 보니 돈이 부족하더라. 재작년에 내가 12억을 벌었다는 말이 많았다. 그건 사실이다. 그러나 사무실도 마련해야 했고, 어머니의 빚도 갚아야 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전세금도 필요했다”며 당시의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그런 상황임에도 ‘영리 활동을 하지 않겠다’는 말을 해서 스스로를 묶었던 것 같다. 가장 먼저 내 말을 지키지 못한 건 죄송하다. 특히나 팬들에게 미안하다. 쉴드 쳐줄 필요 없다”고 거듭 사과했다.

문제가 됐던 랩 레슨은 예정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스윙스는 “(랩 레슨 수강료)입금은 다 되어 있고, 먹고는 살아야 한다”는 말로 레슨을 진행할 것임을 암시했다. 그러나 그는 “인터뷰나 무료방송, 봉사 방송 등은 하되 무대나 음운 수익이 있는 활동은 새로 하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활동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스윙스는 지난해 9월 군 복무 도중 정신질환 증세로 의가사 제대했다. 당시 그는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남은 복무 기간 동안 치료에 집중하고 영리활동은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으나, 최근 유료 랩 레슨 수강 신청을 받으며 논란이 됐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저스트뮤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