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유퀴즈' 방송 화면.
사진=tvN '유퀴즈' 방송 화면.
고우림이 아내 김연아와의 첫만남부터 결혼생활까지 전하며 사랑꾼임을 인증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신과 함께’ 특집으로 크로스오버그룹 포레스텔라가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고우림에게 “축하한다. 결혼한 지 얼마 안 되지 않았냐”고 했고, 고우림은 “감사하다. 한 달 됐다. 이제 두 달 되간다”고 말했다.

‘유퀴즈’ 출연에 대한 김연아의 반응을 묻자 고우림은 “섭외가 들어왔다고 했을 때 너무 좋아했다. 워낙 포레스텔라 활동을 좋아해주다 보니까 초대를 받으면 함께 기뻐한다”고 전했다.

유재석은 “나도 연아 씨를 뵌 지가 진짜 오래됐다”고 하자 고우림은 “‘무한도전’에 세 번 출연했다. 평창올림픽 때도”라고 기억했다.

고우림은 김연아와의 첫 만남이었던 갈라쇼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는 “우리가 초대받았을 때 연아 씨가 대기실에 와서 인사를 해줬다. 우리 노래를 좋아했고 프로그램 잘 봤다고 해서 사실 노래를 좀 더 잘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떻게 보면 그 곡 덕분에 이어진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tvN '유퀴즈' 방송 화면.
사진=tvN '유퀴즈' 방송 화면.
포레스텔라는 ‘여고스텔라’라고 불릴 정도로 가까운 사이라고. 조세호가 “원래 네 분이서 놀다가 결혼하고 일찍 들어가지 않냐”고 묻자 강형호는 “안그래도 (고우림이) 일찍 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결혼하면 바뀐다. 어쩔 수 없다”고 했고, 고우림은 “집에 기다리는 분이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끝나는 대로 빨리 튀어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고우림은 개인기로 지코의 ‘새삥’ 춤을 추기도. 그는 “오늘 몸을 털고 왔다고 하면 (김연아가) 뭘 췄냐고 할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열심히 했구나 할 것 같다”며 웃었다.

고우림은 “사실 바깥에선 하나의 큰 이슈라고 바라볼 수 있지 않나. 그래서 외부에서 받는 반응으로 내가 혹시나 부담을 느낄까 봐 멤버들이 걱정도 많이 해줬던 것 같다. ‘행복한 일이니 기죽거나 부담감 느낄 필요 전혀 없다. 행복한 일에 축하만 받으면 되는 거다’라고 격려해줬다”고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