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장민호·정동원, 척척척 만능된장 모델 발탁
69년 전통의 삼화식품이 출시한 척척척 만능간장이 장류시장에 정착한 데 이어 신제품으로 된장류인 척척척 만능된장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척척척 만능된장은 ‘미스터트롯’ 출신 인기 가수 장민호, 정동원이 모델이다. 척척척 만능된장 홍보영상에서는 된장찌개 맛을 내기 위해 육수나 다시물을 우려내는 과정이 없이 생수만 있어도 전통 된장찌개의 맛과 감칠맛을 낼 수 있고 전통 된장 요리부터 쌈장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류전문기업인 삼화식품이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제품 출시를 알렸다. 삼화 측은 척척척 만능된장이 출시된 배경에 대해 기존의 번거롭고 불편한 과정을 없애 간편하게 전통 된장의 맛을 느끼고 감칠맛에 이어 누구나 손쉽게 장류요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게다가 생수 한통만 있어도 간편하게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한 배경과 더불어 ‘미스터트롯’ 출신 인기 가수 장민호, 정동원이 모델로 선정되 관심을 받고 있다.

척척척 만능된장의 경우 된장찌개 맛을 내기 위해 육수나 다시물을 우려내는 과정이 없이 생수만 있어도 전통 된장찌개의 맛과 감칠맛을 기반으로 된장요리부터 쌈장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생수에 만능된장만 넣어도 전통의 된장찌개 맛과 감칠맛을 낼 수 있다.

삼화 측은 “이 제품이 단순히 된장찌개뿐만 아니라 된장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쌈장 대용으로 가능하다”며 “광고 영상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어떤 음식이든 활용을 잘 하고 간편하게 전통된장과 고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 “입맛이 변하고 소가족과 1인 가족이 늘면서 식습관과 요리에 관한 환경이 바뀌는 것에 맞춰 소비자 선호도와 시장성 확보에 맞춰 8개월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화식품은 7월 2일에 대구에서 개최되는 코로나19 극복 기원 대구 2022 K-트롯페스티벌의 공식 후원기업으로 참여했다. 미스터 트롯의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출연, 여자 트로트 가수는 장윤정과 미스트롯2 홍지윤과 김다현, 김태연이 출연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