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은, 김성주와 한솥밥?
제보자 "시청자 기만했다"
소속사 "몇 번 도와준 게 전부"
'미스트롯2' 진 양지은 / 사진=TV조선 제공

'미스트롯2' 진 양지은 / 사진=TV조선 제공

TV조선 '미스트롯2' 최종 진(眞)으로 선정된 양지은이 MC 김성주의 소속사 가수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미스트롯2 진 양지은 김성주와 같은 소속사였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 이진호는 "결승전 무대를 앞두고 충격적인 제보를 받았다"며 "미스트롯 참가자 중 한 명이 시청자를 기만했다는 내용이기 때문에 굉장히 민감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개된 제보 내용에는 "양지은씨가 소속사 없이 힘들게 올라온 척을 하고 있다. 양지은씨가 실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소속사 가수라는 점을 이제라도 밝혔으면 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이진호는 "양지은 씨는 방송 내내 소속사가 없다고 밝혀왔다"며 "'소속사도, 빽도 없는 애 엄마가 불쌍하다'는 동정표와 함께 아픈 아버지를 위한 사부곡, 특히 진달래씨 하차 이후 극적으로 합류했다는 점이 어필되며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양지은은 지난해 4월 방송된 MBC '오 나의 파트너' 이후 지금의 소속사와 계약을 맺었다"며 "이 소속사는 양지은의 추가 합격 당시 비행기 티켓과 호텔, 여자 매니저 등을 붙여줬다"고 밝혔다.

또한 "이 소속사의 또 다른 가수 B 역시 소속사 유무를 밝히지 않고 '미스트롯2'에 출연했고, 30위권 안에 들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연예뒤통령이진호 캡처

사진=유튜브 연예뒤통령이진호 캡처

이후 그는 의혹을 받고 있는 소속사 대표와 나눈 대화도 공개했다. 이 대표는 "양지은씨가 해당 소속사의 가수냐"는 질문에 부인했다.

이진호가 "장군 엔터테인먼트 소속이고, 프로그램 출연 전부터 계약을 맺어 여자 매니저가 일을 봐주는 걸로 알고 있다"고 하자 대표는 "오해다. 양지은과 친한 작가님이 계시는데, 그 분이 도움을 요청하길래 도와준 것 빼고는 없다"고 설명했다. 대표는 "소속가수 B는 최근에 계약을 체결했다"고도 했다.

이에 이진호는 "소속사가 있다고 문제가 되는 건 아니다. 그러나 이 소속사는 '미스트롯'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소속사"라며 "'미스트롯2' MC를 맡고 있는 김성주씨의 소속사인 장군 엔터테인먼트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표가 양지은과의 관계를 부인하고 있으나, 핵심적인 녹취 파일과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까지 확인한 상황"이라며 "다만 제보자의 신원이 특정될까봐 공개 여부는 검토 중에 있다"고 말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