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빌리아이리시 인스타그램
사진 = 빌리아이리시 인스타그램
가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 첫 수상자의 주인공이 됐다.

15일 오전 9시(한국 시간) 미국 LA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0 Billboard Music Awards)가 진행됐다.

이날 첫 수상 부문이었던 '톱 빌보드 200 앨범'의 주인공은 빌리 아이리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무대에 오른 빌리 아일리시는 "정말 감사합니다. 멋지네요. 저를 이렇게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빌리 아일리시는 "이 상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겠습니다. 빌보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20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부문과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방탄소년단이 올해 노미네이트된 모든 부문에서 수상할 경우 '톱 듀오/그룹'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2017년부터 4년 연속 수상하게 된다.

이밖에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Dynamite) 무대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