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같이 드실래요?' 25일 첫방
송승헌, 3년 만에 로맨스물 귀환
서지혜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 보여줄 것"
배우 손나은, 송승헌, 서지혜, 이지훈./사진제공=MBC
배우 손나은, 송승헌, 서지혜, 이지훈./사진제공=MBC
배우 송승헌이 3년 만에 로맨스 드라마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도도한 ‘맵짠녀’ 서단 역을 맡아 큰 인기를 얻은 서지혜는 엉뚱 발랄한 캐릭터로 변신한다. 여기에 이지훈과 손나은이 합세해 ‘선남선녀 비주얼’을 뽐낸다. 이들의 얽히고설킨 사각 관계와 톡톡 튀는 캐릭터들의 매력이 시청자들의 설렘 지수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5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 MBC 새 월화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송승헌, 서지혜, 이지훈, 손나은과 고재현 감독이 참석했다.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이별의 상처와 홀로(Alone) 문화로 연애 세포가 퇴화된 남녀가 저녁 식사를 매개로 감정을 회복하고 사랑을 찾아가는 로맨스물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고재현 감독./사진제공=MBC
고재현 감독./사진제공=MBC
고재현 감독은 “원작은 잔잔하고 서정적인 느낌이지만,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좀 더 유쾌하고 재밌는 느낌”이라며 “웃긴데 따뜻하고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라고 소개했다. 고 감독은 관전 포인트로 “음식에 관련된 사연, 환자들과 더불어 돌아온 첫사랑, 현재의 사랑끼리의 선택과 갈등이 담긴 네 남녀의 로맨스”라고 꼽았다.

배우들에 대한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 고 감독은 “이지훈 씨는 목소리가 너무 매력적이다. 손나은 씨는 외모도 예쁜데 작품에 임하는 자세도 진지하다. 송승헌 씨는 현장에서 같이 한다는 자체가 큰 힘이 된다. 유쾌한 친구라 무게 중심도 잘 잡아줘서 행복하게 촬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우 송승헌./사진제공=MBC
배우 송승헌./사진제공=MBC
송승헌은 환자와의 식사 자리를 통해 심리를 치료하는 음식 심리 전문 정신과 의사 김해경 역을 맡았다. 송승헌은 “최근 장르물 위주의 작품을 많이 했기 때문에 로맨스 드라마를 해보고 싶었다. 대본을 읽었는데 첫사랑의 풋풋함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랑의 설렘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송승헌은 “김해경 캐릭터는 일할 때는 다정다감하지만 그 외적인 부분에서는 까칠하고 직선적”이라며 “나와 비슷한 면이 있는 것 같다. 나도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들한테 하는 행동과 대외적인 모습은 많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송승헌은 7년 만에 MBC 드라마에 복귀한다. 그는 “데뷔가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이었기 때문에 오랜만에 와도 고향처럼 편안한 느낌이 있다”고 답했다.
배우 서지혜./사진제공=MBC
배우 서지혜./사진제공=MBC
서지혜는 유튜브 ‘병맛' 콘텐츠 기획자 우도희로 분한다. 서지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도전 아닌 도전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하기도 했는데, 감독님의 긍정적인 말씀 덕분에 덥석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지혜는 “연기할 때 대본에 충실한 편인데, 이번에는 애드리브를 많이 했다. ‘병맛’ 영상들도 많이 찾아봤다”고 밝혔다.

송승헌과 연기하게 된 소감을 묻자 “고등학생 때부터 송승헌 배우는 워낙 대스타였다. 데뷔하고서 한 번도 본적이 없었다. 얼마나 잘생겼을지 너무 궁금했다”고 답했다.
배우 이지훈, 손나은./사진제공=MBC
배우 이지훈, 손나은./사진제공=MBC
이지훈은 프리랜서 의학 전문 기자이자 우도희의 첫 사랑 정재혁을 연기한다. 이지훈은 “대본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재밌었다. 정재혁이 우도희를 사랑하는 깊이와 농도가 얼마가 깊은지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나은이 연기하는 진노을은 김해경의 첫사랑으로, SNS 셀럽이자 피트니스 트레이너다. 손나은은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고,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됐다”며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지만 화려함 뒤에 인간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단편적인 악녀로 보이지 않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고 밝혔다.

에이핑크 멤버들의 반응을 묻자 손나은은 “하영이가 드라마 티저 영상이 나왔을 때 나와 송승헌 선배님의 달달한 장면을 캡처해서 ‘지금 뭐하는 거냐’고 연락이 왔다”며 웃었다.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묻자 이지훈은 “나도 사랑할 때는 집착 아닌 집착을 할 때가 있는 것 같다. 50% 정도 닮았다”고 답했다. 손나은도 “나도 50%”라며 “진노을처럼 할 말 다하고 당당한 성격은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배우 송승헌, 손나은, 고재현 감독, 배우 서지혜, 이지훈./사진제공=MBC
배우 송승헌, 손나은, 고재현 감독, 배우 서지혜, 이지훈./사진제공=MBC
송승헌은 앞서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시청률 공약을 건 바 있다. 그는 “시청률 16.8%가 넘으면 나래바를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송승헌은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많은 힐링을 받았다. 공약과 상관없이 언제든 불러만 주면 가겠다“고 답했다. 이지훈과 손나은은 25일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해 송승헌의 노래 ‘십년이 지나도’를 부르는 챌린지를 하겠다고 밝혔다.

송승헌은 “모두들 누군가를 사랑하고 좋아하던 때가 있었을 거다. 그때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설렐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서지혜는 “배우들의 새로운 모습들을 볼 수 있어 재밌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손나은은 “오늘 저희와 저녁 같이 하실래요?”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25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