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실시간 음원차트 1위
MC몽, 전체 프로듀싱 곡
가창료 푸르메재단 '기부'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커버 / 사진 =  IWS 제공

'봄 같던 그녀가 춥대' 커버 / 사진 = IWS 제공

MC몽과 김재환의 새로운 콜라보 조합이 음원 차트를 접수했다.

지난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MC몽,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Feat. 페노메코)'는 11일 오전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멜론을 비롯해 벅스와 바이브, 소리바다 등 타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있다.

'봄 같던 그녀가 춥대'는 음악, 미술, 문학 등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가 새롭게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콜라보 프로젝트 'X by X(엑스바이엑스)'의 첫 번째 음원으로, 당신과 같이 있어도 느껴지는 외로움과 마음의 시림을 담은 곡이다.

MC몽이 전체 프로듀싱한 이 곡은 감성 짙은 사운드와 프로젝트의 첫 번째 테마 결핍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노랫말이 돋보인다. 특히 이 곡을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MC몽과 김재환, 피처링으로 참여한 페노메코의 케미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MC몽과 김재환 외에도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마음에 스며드는 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시인 이병률, 영화 '기생충' 속 다송(정현준 분)이 그린 자화상의 원작 화가 지비지(ZiBEZI)가 이번 프로젝트에 동참해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MC몽과 김재환은 '봄 같던 그녀가 춥대' 가창료 전액을 푸르메재단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