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방탄소년단 뷔의 '집콕챌린지'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힘을 보태며 응원에 나서 화제다.

지난 6일 문체부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BTS 뷔가 쏘아올린 #집콕챌린지! 여러분은 집콕생활을 어떻게 즐기고 계신가요?"라는 문구와 함께 뷔의 '집콕챌린지' 영상을 리트윗했다.

문체부가 리트윗 한 영상은 지난 5일 뷔가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 계정에 '#집콕챌린지' 해시태그로 "여러분 심심하면 티비와 대화하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올린 짧은 동영상 클립이다.

해당 영상에는 뷔가 캐주얼 한 반바지 차림으로 포스트모던 주크박스(Postmodern Jukebox)의 'Closer'를 흥겹게 따라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하루 만에 9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방탄소년단 뷔, 슬기로운 '집콕챌린지' 문체부도 '픽'했다
최근 문체부는 슬기로운 거리두기를 목표로 '집콕 문화생활' 100배 즐기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뷔의 영상은 즐거움도 주고 사람들에 귀감이 되며 훌륭한 캠페인 홍보영상이 됐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외신들도 뷔의 영상을 주목했다. 미국 매체 엘리트데일리는 "뷔가 'Close'’를 부르는 영상은 자가격리 중인 이들을 위한 음악과 댄스로 완벽했다"고 평했으며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캐나다(ET CANADA)도 "뷔가 격리생활을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좋은 방법을 제시했다"며 뷔의 영상이 '#StayingAtHomeChallenge'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뷔의 '집콕챌린지'는 글로벌 탑스타의 명성에 걸맞게 SNS를 뜨겁게 달구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 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