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출연한 이상이./사진제공=MBC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출연한 이상이./사진제공=MBC
배우 이상이가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극본 김반디, 연출 박원국) 종영을 앞두고 애정 가득한 작별 인사를 전했다.

이상이는 28일 소속사 ㈜좋은사람컴퍼니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숙제 같았던 ‘양태수’를 잘 해낼 수 있을까 고민하던 저를 현장 안팎에서 잘 이끌어주신 박원국 감독님께 감사하다”며 “웃음이 끊이지 않던 현장에서 언제나 격려로 저를 챙겨 주셨던 선배 배우들께도 감사 드린다”고 했다.

이어 “이번 작품을 하는 동안 ‘시원한 사이다 한방’을 위해 천만개의 고구마가 되었던 내가 평생 받을 미움과 욕을 한꺼번에 받은 기분이지만, 그만큼 작품과 저에게 큰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것 같아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뿐이다. 이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상이는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철부지 안하무인 갑질 3세의 아이콘이자 자기애(愛)로 똘똘 뭉친 명성그룹 외동아들 양태수 역을 맡았다. 극 중 김동욱과 대립각을 세우며 존재감을 발산했다.

이상이는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외에도 ‘신의 퀴즈:리부트’ ‘제3의 매력’ ‘투제니’ ‘슈츠’ ‘의문의 일승’ ‘슬기로운 감빵생활’ ‘안단테’ ‘맨홀’ 등에 출연했다. 영화 ‘인랑’, 뮤지컬 ‘레드북’ ‘나와 나타샤와 흰당나귀’ ‘인더하이츠’, 연극 ‘타지마할의 근위병’ ‘미친키스’ 등에서도 활약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28일 오후 10시 마지막 회를 내보낸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