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슬플 때 사랑한다’ /사진제공=DK E&M, 헬로콘텐츠

MBC ‘슬플 때 사랑한다’ /사진제공=DK E&M, 헬로콘텐츠

MBC ‘슬플 때 사랑한다’ /사진제공=DK E&M, 헬로콘텐츠

MBC 주말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극본 송정림, 연출 최이섭 유범상)의 류수영이 한층 더 독해진 눈빛을 드러낸다.

‘슬플 때 사랑한다’ 제작진은 28일 오철영(고나은)에게 건네받은 사진을 뚫어질 듯 바라보고 있는 강인욱(류수영)의 스틸 컷을 공개했다. 오철영에게 받은 사진에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인욱의 날카로운 눈빛이 눈길을 끈다.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 강인욱은 인정사정 없는 냉혈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인욱은 ‘세상은 전쟁터이기 때문에 당한 만큼 되갚아줘야 한다’’는 비뚤어진 신념을 가진 인물로 만약 인욱이 도망친 마리를 붙잡는다면 마리는 물론 마리를 숨겨줬던 정원까지 위험에 빠질 수 있는 상황. 마리와 정원, 인욱의 쫓고 쫓기는 상황이 갈수록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지난 23일 방송에서 인욱은 윤마리(박한별)의 옥탑방을 기습, 마리의 정체를 알아내기 직전까지 갔지만 뒤따라온 서정원(지현우)이 인욱을 몸으로 저지했다. 게다가 인욱은 서정원에게 “약한 여자한테 폭력을 휘두르는 추악한 모습이 네 진실”이란 말을 들었다.

이 가운데, 오철영에게 받은 사진을 바라보는 인욱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인욱은 꽤 흥미롭다는 표정으로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이어 살벌한 눈빛으로 사진을 뚫어지게 본 뒤 다시금 철영에게 무엇인가를 지시하고 있다. 과연 인욱이 손에 쥔 사진에 어떤 장면이 담겨있는 것인지 호기심을 깊이를 더하고 있다.

‘슬플 때 사랑한다’ 제작진은 “진실에 다가갈 때마다 정원과 우하경(박한별)의 얼굴을 하고 있는 마리에게 가로막혔던 인욱이 철영으로부터 엄청난 정보를 입수하게 된다” 며 “이는 누구도 감당할 수 없는 커다란 파장을 몰고 올 것이다. 사진의 실체가 공개될 이번 주 ‘슬플 때 사랑한다’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고 덧붙였다.

‘슬플 때 사랑한다’는 1999년 일본 TBC에서 방영된 노지마 신지 작가의 ‘아름다운 사람’을 정식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사랑은 흔하나 진짜 사랑은 힘든 시대에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남녀의 격정 멜로드라마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분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