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배우 손호준. / 제공=YG엔터테인먼트
배우 손호준. / 제공=YG엔터테인먼트
“저도 영수 덕분에 원없이 웃고 즐거웠습니다.”

배우 손호준이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종영을 앞둔 19일 작품을 마치는 소감을 밝혔다.

손호준은 극중 혜자(김혜자·한지민 분)의 오빠이자, 어디로 튈지 모르는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영수 역을 맡아 열연했따. 김혜자, 한지민과의 연기 호흡은 물론 첫사랑 현주(김가은)와의 로맨스 역시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무엇보다 손호준은 매회 코믹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웃게 만들었다. 풍부한 표현력과 감칠맛나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손호준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대본을 읽으면서 느낀 영수의 독특한 매력을 살리고 싶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기이한 영수를 최대한 편안하고 재미있게 표현하고 싶어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감동적인 전개와 상반되는 에피소드를 담당해서 웃음의 효과가 더 컸던 것 같다. 시청자들에게 잠시라도 즐거운 시간이 됐다면 최고의 보람”일고 덧붙였다.

그는 ‘영수’를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느냐는 물음에 “영수의 주요 활동 무대는 집 아니면 동네였다. 그래서 황당할 정도로 철이 없어도, 주변에 있을 법한 친근한 인물로 느껴졌으면 했다. 과장된 느낌보다 ‘현실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의상과 말투, 표정 등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볍고 한심해 보이지만 정이 가는 캐릭터로 만들고 싶었다. 혜자와 티격태격하는 남매의 모습부터, 현주와의 어설픈 ‘썸’을 타는 다양한 관계에서 미워할 수 없는 영수만의 매력적인 지점을 찾으려 했다”고 강조했다.

손호준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혜자에게 라면 심부름을 시키는 장면’을 꼽았다. 그는 “한순간 늙어버린 동생 혜자가 가출하자 울고 불고 했지만, 집에 돌아오자마자 이를 빌미로 혜자에게 라면을 끓이게 했다. 본성은 착해도 변함없이 얄미운 오빠였고 한심한 일상은 여전했다”면서 “어떻게 보면 늙은 혜자를 예전처럼 대하는 건 영수 뿐이었다. 혜자의 변화를 괴리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상황을 마련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김혜자 선생님이 워낙 분위기를 잘 이끌어 주셨기 때문에 몰입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영수와 실제로 닮은 점이 없어서 이해하고 공감하며 만들어갔다. 캐릭터에 몰입을 하다 보니, 일상에서 영수 말투가 나오고 점점 닮아갔다. 영수로 사는 동안 여유로운 에너지를 얻었다”고 밝혔다.

손호준은 “‘눈이 부시게’를 만나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영수 덕분에 원없이 웃고 즐거웠다. 애정을 주신 시청자 덕분에 눈부신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다. 감동적인 마지막 회까지 관심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