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드룹 드림캐쳐. / 제공=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드룹 드림캐쳐. / 제공=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그룹 드림캐쳐가 ‘드림캐쳐 토큰(DRC)’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연다.

소속사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드림캐쳐는 지난 10일부터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Bitberry)와 더불어 선착순 1만 명에게 드림캐쳐 토큰(DRC)를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약 45개 국가의 팬들이 참여했다.

이번 이벤트는 토큰을 보관하고 송금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에서 글로벌 버전 출시를 기념해 K팝을 사랑하는 글로벌 팬을 위해 마련했다. 간단한 퀴즈를 풀면 선착순 1만명에게 드림캐쳐 토큰(DRC) 2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 무료로 받은 토큰은 드림캐쳐 디지털 화보집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드림캐쳐는 지난달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홍콩 소재 아이돌 토큰 발행 플랫폼 스타시아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딴 토큰을 발행했다. 드림캐쳐 토큰 발행을 기념해 지난 11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에어드롭 이벤트에는 전 세계 65개국 480개 도시의 팬들이 참가해 호응을 얻었다.

남미와 유럽, 그리고 최근에는 일본에 진출하며 현지 팬들과 교감했던 드림캐쳐. 이들은 토큰 발행을 통해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국내외 팬들은 향후 드림캐쳐 토큰(DRC)으로 드림캐쳐 굿즈와 미공개 디지털 콘텐츠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콘서트와 팬미팅과 같은 오프라인 행사 예매에도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

드림캐쳐 토큰(DRC)은 비트베리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팬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토큰을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비트베리는 카카오 계정부터 구글 계정까지 비트베리 회원가입과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며, 휴대폰 번호만으로 각종 토큰을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어 해외 팬들도 일반 모바일 송금만큼 편리하게 토큰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