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이민정 PD가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아모르파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이승현 기자 lsh87@
이민정 PD가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tvN 예능 ‘아모르파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이승현 기자 lsh87@
tvN 새 예능 ‘아모르파티’ 을 연출한 이민정 PD가 “‘아모르파티’는 ‘미운 우리 새끼’의 역버전 맞다”고 밝혔다.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열린 tvN 새 예능 ‘아모르파티’의 제작발표회에서였다.

이 PD는 “‘미운 우리 새끼’가 싱글인 자녀를 어머니의 시선에서 지켜보는 프로그램이라면, ‘아모르파티’는 싱글인 부모를 자녀들이 지켜보는 프로그램이다”고 했다.

스스로 ‘미운 우리 새끼’의 애청자라는 이 PD는 “‘미운 우리 새끼’가 가졌던 가장 큰 매력은 어머니들의 거침없는 입담과 예상하지 못했던 태도였다”며 “‘아모르파티’ 제작진은 그러한 이야기들을 끌어낼 수 있도록 부모님이 주인공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작가 허지웅은 “‘아모르파티’가 ‘미운 우리 새끼’의 역버전이라는 설명을 들었으면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할 이유가 없다”며 “다만 어머니를 여행 보내준다는 것, 또 억지 설정으로 어머니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장해주셔서 흔쾌히 어머니를 여행 보내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모르파티’는 스타들을 홀로 키워낸 홀어머니, 홀아버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며 이를 스타들이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는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배윤정을 포함해 배우 이청아, 허지웅, 가수 나르샤, 스트릿 댄서 하휘동과 이들의 부모가 출연한다.

‘아모르파티’는 오는 9일 오후 10시 40분에 처음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