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가요대전’이 전 세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영상 메시지를 모집한다. /사진제공=SBS
‘가요대전’이 전 세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영상 메시지를 모집한다. /사진제공=SBS
‘2018 SBS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이 전 세계 K팝 팬들을 대상으로 영상 메시지를 모집한다.

오는 25일 열리는 ‘가요대전’은 ‘THE WAVE’를 주제로 한 해 동안 수많은 기록을 써내려가며 전성기를 맞은 가수들과 함께 K팝과 한류의 흐름을 짚어본다. 많은 K팝 스타와 다양한 K컬쳐 콘텐츠는 전 세계를 거대한 한류로 뒤덮었다. 이번 ‘가요대전’에서는 한류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한정 스페셜 무대들과 K팝 주역들이 꾸민 공연이 펼쳐진다.

‘가요대전’ 제작진은 SNS에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전 세계인를 대상으로 하는 영상 메시지 공모 받는다고 알렸다. 특별 VCR 제작에 앞서 지금의 한류를 있게 한 글로벌 팬들의 영상 메시지를 모집하는 것. K팝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팝을 사랑하는 마음을 셀프 영상으로 촬영한 뒤 공지된 메일 주소로 보내면 일부 영상이 방송 중 소개될 예정이다.

‘가요대전’에는 방탄소년단, 갓세븐, 마마무, 아이콘, 여자친구, 블랙핑크, 모모랜드 등 최정상 K팝스타들이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됐으며, 곧 2차 라인업도 발표된다.

‘가요대전’은 오는 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생방송으로 열린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