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파리로 가는 길’ 예고/사진제공=KBS2 ‘파리로 가는 길’
‘파리로 가는 길’ 예고/사진제공=KBS2 ‘파리로 가는 길’
힐링 먹방 여행 예능, KBS2 ‘먹고 자고 마시고 파리로 가는 길'(이하 ‘파리로 가는 길’)이 오는 16일 방송될 예정이다.

‘파리로 가는 길’은 칸에서 차로 10시간이면 갈 수 있는 파리를 3박 4일에 걸쳐 프랑스 곳곳을 둘러보며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즐기며 느긋하게 여행하는 예능. 동명의 영화 내용을 토대로, 획일적인 메뉴와 관광 코스 등 남들과 똑같은 일정을 보내는 여행이 아니라 취향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프랑스를 여행하는 한 단계 진화한 새로운 스타일의 슬로우 미식 여행을 제시한다.

이에 ‘냉장고를 부탁해’ ‘팀셰프’ 등 다수의 음식 프로를 진행한 먹방 쿡방의 대가 정형돈과 재치 있는 입담의 소유자이자 남다른 미식 취향을 가진 웹툰 작가 겸 자취요리 전문가 김풍, 프랑스 와인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초긍정 건강 미녀 이채영이 여정을 함께했다.

이들은 슬로우 로드 트립의 콘셉트에 맞게 직접 오픈카를 운전해 남프랑스의 유명 휴양지인 니스를 출발했다. 이어 매혹적인 핑크빛깔의 로제 와인으로 유명한 엑상프로방스, 지중해 최대의 항구 도시 마르세유, 수많은 초콜릿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초콜릿 공장이 자리한 땅-레르미따쥬, 전설적인 셰프인 폴 보퀴즈를 낳은 미식의 도시 리옹,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프랑스의 대표 와인 산지 부르고뉴를 거쳤다. 또한 에펠탑이 있는 프랑스 중심지 파리까지 향하며 눈과 입, 그리고 마음이 행복해지는 느긋한 힐링 여행을 즐겼다.

이들은 아늑하고 여유로운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욜로족의 눈높이에 맞춰 프랑스의 각 도시별 관광명소, 레스토랑 등을 직접 체험해 보고 별점을 매긴 프랑스 미식 탐방 지도 ‘E.D.M(Eat, Drink Map)’을 그렸다. 이 지도는 자유 여행객들이 맛있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행 꿀팁을 알려준다.

프랑스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고스란히 담아낸 ‘파리로 가는 길’은 오는 16일 밤 11시 10분과 23일 밤 11시 15분, 2회에 걸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