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데이식스/사진제공==JYP
데이식스/사진제공==JYP
데이식스(DAY6)와 싱어송라이터 이요한(OFA)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하지 말라면 더하고 19(이하 ‘더하고 19’)의 OST 라인업에 합류했다.

‘더하고 19’ 제작 관계자는 29일 드라마 OST 라인업을 공개했다. 밴드 데이식스는 달콤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곡 ‘초콜릿’을 부른다. 싱어송라이터는 이요한은 스텔라장과 함께 ‘어떡해’라는 곡으로 입을 맞춘다.

2015년 9월 정식 데뷔한 데이식스는 모든 앨범 전 수록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한 밴드다. 지난해 매달 두 곡의 신곡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이어갔다.

2015년 Mnet ‘슈퍼스타K7’에서 톱 8에 진출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요한은 해 더 클립, 램씨, 프라이머리 등 앨범에 참여했다. 지난 7월 김민석과 함께 ‘눈부셔’를 발매했다.

‘더하고 19’는 국내 조회 수 1억 4천만 뷰를 달성한 웹드라마 ‘에이틴’의 후속작이다. 하지 말라는 것들 투성이인 고등학교에서 19살이자 고3으로서 사는 5명의 청춘과 로맨스를 그린다. 지난 24일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된 ‘더하고 19’ 첫 화는 네이버 10대 실시간 검색어 13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탑100의 2위, 유튜브의 실시간 인기 동영상에도 올랐다.

‘더하고 19’는 매주 수·일요일 오후 7시에 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채널, V live, 네이버TV,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