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황후의 품격’ 최진혁/사진제공=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
‘황후의 품격’ 최진혁/사진제공=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
SBS 새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에서 최진혁이 안구 고정을 불러일으키는, 비장한 분위기의 자태를 선보였다.

오는 11월 첫 방송을 앞둔 ‘황후의 품격’은 어느 날 갑자기 신데렐라가 돼 황제에게 시집온 명랑 발랄 뮤지컬 배우가 궁의 절대 권력과 맞서 싸우다가 대왕대비 살인사건을 계기로 황실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는 이야기. ‘왔다! 장보리’ ‘아내의 유혹’ 등 독창적인 필력을 선보이는 김순옥 작가와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리턴’ 주동민 PD, 그리고 장나라·최진혁·신성록·신은경·이엘리야 등 탁월한 연기력의 배우들이 의기투합했다.

최진혁은 한번 시작하기는 어렵지만 마음을 준 이후에는 아무것도 안 보고, 안 듣고, 직진만 하는, 나왕식·천우빈 역을 맡았다. 엄마의 소원대로 ‘황실경호원’이 되기 위해 운명을 다 걸고 노력해 결국 황실경호원의 자리를 꿰차는 인물. 황후가 되는 장나라와 황제 신성록 사이에서 사랑과 복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적인 전개를 이끈다.

이와 관련 최진혁이 어딘가를 응시하며 눈물을 그렁거리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극 중 우체국 집배원 복장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한 천우빈이 알 수 없는 감정의 눈빛을 드리우고 있는 것. 순간의 찰나에 분노와 고뇌를 넘나드는 ‘숨멎 눈빛’을 선보인 데 이어, 눈물을 글썽이는 감정까지 담아낸 최진혁의 심적 변화는 과연 무엇 때문인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최진혁이 ‘비장미 서린 첫 포스’를 드러낸 장면은 충남 서천군에서 촬영됐다. 최진혁은 주동민 PD와 장면에 대해 진지하게 의견을 나누면서 촬영을 준비해 나갔다. 여러 가지 상황 변화에 따른 천우빈의 감정선을 고민하면서 최진혁은 오직 연기에만 몰입했다. 주 PD가 ‘큐 사인’을 내리자마자 최진혁은 아련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 눈물을 그렁거리며 현장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짧은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감정선 몰입부터 촬영 완성까지 심혈을 기울이며 노력을 거듭하는 모습으로 분위기를 압도했다. 첫 촬영부터 혼신의 열정을 쏟아낸 최진혁의 진정성 넘치는 연기가 앞으로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달달한 ‘로맨스 가이’의 매력을 선보였던 최진혁이 ‘황후의 품격’에서는 전혀 다른 마성의 캐릭터 천우빈으로 변신한다”며 “진정한 사랑과 복수를 위해 온 몸을 내던지는 천우빈 역으로 안방극장을 접수하게 될 최진혁의 열연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황후의 품격’은 ‘흉부외과’ 후속으로 오는 11월 중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