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대만 헬스장을 찾은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하하, 양세찬/사진제공=SBS
대만 헬스장을 찾은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하하, 양세찬/사진제공=SBS
SBS ‘미운 우리 새끼’가 2주 연속 드라마, 예능 통틀어 주간 전체 2049 시청률 1위를 하며 최고 예능 입지를 굳혔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8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는 시청률 18.9%, 최고 시청률 21.2%(이하 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로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주간 예능 1위를 차지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내사랑 치유기’는 8.8%, KBS2 ‘개그콘서트’는 4.6%, tvN ‘나인룸’은 4.7%, JTBC ‘썰전’은 2.6%를 나타냈다. ‘미운 우리 새끼’ 2049 시청률은 9.5%로 전주 대비 0.2%P 상승하며 2주 연속 주간 전체 프로그램 1위에 등극했다.

이날 최고의 1분 주인공은 ‘런닝맨’ 팬미팅을 위해 대만을 찾은 김종국과 하하, 양세찬이 차지했다. 호텔방에 모인 세 사람은 ‘팬미팅 전날 뭘 할까’ 고민하던 중 “운동하러 가자”는 김종국의 제안에 대만의 헬스장을 찾았다. 종국은 헬스장의 새로운 기구들을 보자 “이곳이 천국이구나”를 외치며 쇼핑 온 사람처럼 행복해 했다. 반면, 하하와 양세찬은 종국의 코치로 운동 기구를 사용할 때마다 고통의 지옥을 체험했다. 특히 하하는 어깨 운동을 하던 중 “형…지구가 날 누르는 것 같아요”라며 괴로워하고 “대만까지 와서 우리 이렇게 힘들어야 해?”라며 불만을 쏟아내 큰 웃음을 안겼다. 결국 하하와 세찬은 종국의 스파르타식 운동에 다리를 절뚝이며 퇴장했다. 세 사람의 극과 극 대만 헬스장 체험은 21.2%의 최고의 1분을 만들어냈다.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사진제공=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사진제공=SBS
스페셜 MC로는 ‘먹방의 신’ 개그맨 김준현이 출연해 어머님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준현은 “22개월된 딸이 벌써 순댓국을 먹는다”고 고백해 “피는 못속인다”며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했다.

박수홍은 후배 김영희 집을 방문해 영희 어머니로부터 ‘예비 사위(?) 대접’을 받았다. 영희는 수홍을 위해 차려진 밥상을 보며 “저희 엄마 인생에서 처음 데코하신 거예요”라며 놀라워했다. 영희 어머니는 “사위가 오면 이런 기분일까” 생각했다며, 수홍에게 시종일관 딸의 장점을 어필했다. 영희가 자신의 이상형은 마초 같은 ‘양익준, 설기현, 하정우’라고 하자, 영희 어머니는 “그 하정우 오빠는 네 이름도 몰라”라는 팩트 폭언으로 웃음을 안겨주기도 했다.

‘미운 남의 새끼’로 함께하고 있는 배정남은 자신의 은밀한 취미인 ‘손바느질’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배정남은 무려 4시간 반 동안 한자리에 앉아서 손바느질로 옷을 리폼해 모벤져스로부터 “대단하다” “여태껏 ‘미운 우리 새끼’에서 처음 본 장면”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다음 날 반려견 벨과 커플룩을 완성해 거리로 나온 배정남과 벨의 멋진 모습은 감탄을 자아냈다.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방송.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