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아이돌 라디오’/사진제공=MBC 표준FM 95.9MHz
‘아이돌 라디오’/사진제공=MBC 표준FM 95.9MHz
아이돌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돌 라디오'(MBC 표준FM 95.9MHz)가 8일 정규 첫 방송을 내놓는다.

‘아이돌 라디오’는 지난 7월 비투비의 서은광과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이번 MBC 라디오 가을 개편을 맞아 정규 편성됐다.

비투비의 정일훈이 진행하는 ‘아이돌 라디오’는 이날 정규 첫 방송의 포문을 그룹 아이콘(iKON)과 함께 연다. 제작진에 따르면 ‘아이돌 라디오’의 새 출발을 맞아 라디오 프로그램으로선 이례적으로 음향뿐 아니라 조명, 미술 등 MBC 내부의 ‘어벤저스’ 스태프들이 함께했다.

‘아이돌 라디오’는 아이돌이라는 주제와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생중계로 라디오의 한계를 넘어 차별화된 콘텐츠를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정규 방송에 앞서 지난달 27일(그룹 오마이걸 출연)과 지난 4일(그룹 펜타곤 출연)에는 두 차례의 사전 방송을 진행하며 ‘아이돌 라디오’를 향한 뜨거운 반응은 확인했다.

사전 방송분은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중계된 이후 비디오 차트에서 순위권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DJ 정일훈이 그룹 오마이걸과 함께 부른 ‘귀요미송’, 그룹 펜타곤의 어쿠스틱 라이브 공연은 온라인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이돌 라디오’는 MBC 라디오 가을 개편 첫날인 8일부터 오후 9시~10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생중계된다.

생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5분~1시(주말 밤 12시~1시) MBC 표준FM(95.9MHz)에서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