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에브리원 ‘단짠오피스’ 제작발표회의 이청아/이승현 기자 lsh87@
MBC에브리원 ‘단짠오피스’ 제작발표회의 이청아/이승현 기자 lsh87@
배우 이청아가 MBC에브리원 새 금요드라마 ‘단짠오피스’에 출연하는 소감을 밝혔다.

28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단짠오피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이청아, 송재희, 송원석과 함께 이현주 PD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청아는 먹방 연기와 관련해 “먹방 촬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굶주림인 것 같다. 식당 촬영하는 날에는 그 전 끼니를 굶는다”며 “이 드라마 들어가기 전에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 배우 분의 인터뷰를 찾아봤다. 그 배우 분이 가장 큰 반찬이 배고픔이라고 했다. 그래서 나도 음식 먹지 않고 촬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이청아는 “우리 드라마가 먹방 드라마이기도 하지만 감정이 중요하다”며 “회마다 도은수가 느끼는 감정들이 맛과 음식으로 풀어낸다. 그 회마다의 감정을 살려서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단짠오피스’는 30대 직장인들의 일과 사랑에 얽힌 이른바 ‘직장인 맛집 탐방 드라마’다. 30대 싱글여성 도은수(이청아)가 직장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실존하는 맛집의 음식과 함께 풀어낸다. 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