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소셜50, 이머징 아티스트 등 빌보드 주요 차트에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15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소셜50 차트에 11위,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 45위로 다시 진입했다.

소셜 50은 SNS 구독자 수와 언급량으로 순위를 매긴다. 몬스타엑스는 지난주 27위에서 16계단 상승한 11위로 순위를 끌어올리며 이 차트에 40주 동안 이름을 올렸다.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성적도 눈여겨볼 만하다. 빌보드 내 각종 차트 수치를 바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아티스트의 순위를 매긴 차트로, 몬스타엑스는 앞서 자체 최고 성적인 14위를 기록한 데 이어 45위로 재진입하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몬스타엑스는 그동안 여러 차례 빌보드 주요 차트의 문을 두드려왔다.

지난 3월 발매한 ‘더 커넥트(The Connect)’ 음반은 빌보드 월드 음반 차트 2위, 히트시커 음반 차트 8위에 각각 올랐다. ‘샤인 포에버(Shine Forever)’, ‘아름다워’, ‘젤러시(Jealousy)’ 등으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5에 오르기도 했다. 주헌의 솔로 믹스테이프 ‘DWTD’은 빌보드 월드 음반 차트 8위를 차지했다.

몬스타엑스는 전 세계 20개 도시 25회 공연 일정의 월드투어로 각국의 팬들을 만나왔다. 서울, 유럽, 아시아, 북남미를 아우르는 월드투어와 앙코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베트남 음원 차트 ‘V 하트비트’에서 진행하는 뮤직쇼 ‘V 하트비트 라이브’에 한국 대표 가수로 출연했다.

오는 10월에는 일본에서 ‘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더 커넥트 인 재팬(2018 MONSTA X WORLD TOUR THE CONNECT IN JAPAN)’이라는 제목의 투어를 연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