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블랙핑크 리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리사/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리사가 ‘뚜두뚜두’ 포커스 영상을 통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블로그에 리사의 ‘뚜두뚜두’ 포커스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지난 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촬영된 것. 리사는 특유의 시원시원한 춤 선을 자랑하며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채웠다. 특히 이번 영상은 블랙핑크 멤버 중 리사의 움직임을 집중적으로 담아냈다.

1년 만에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로 돌아온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Billboard 200)’ ‘핫 100(Hot 100)’에 각각 40위, 55위로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K팝 걸그룹 중 최고 성적이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등 여러 외신도 블랙핑크의 활동에 주목했다.

또한 ‘스퀘어 업’은 일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오리콘 디지털 앨범차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밖에 4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도 종합 신곡 차트, 유행지수 차트, K팝 주간 차트, 종합 MV 차트, K팝 MV 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한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퀘어 업’과 ‘뚜두뚜두’는 6월 5주차 가온차트에서도 앨범종합, 디지털종합, 다운로드종합, 스트리밍종합, 모바일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며 5관왕에 올랐다. ‘뚜두뚜두’는 이날 오후 3시 기준 멜론, 올레, 지니 등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수성하며 19일째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