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CGV강변이 오는 6일 리뉴얼 개관한다./사진제공=CJ CGV
CGV강변이 오는 6일 리뉴얼 개관한다./사진제공=CJ CGV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CGV강변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태어난다.

1998년 4월 문을 열었던 CGV강변이 색다른 디자인 콘셉트와 특별한 공간을 더해 11개관 1,461석 규모로 오는 6일 리뉴얼 개관한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편안한 휴식을 위한 ‘힐링(Healing)’이다.

로비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북앤라운지(BOOK&LOUNGE)’는 영화를 보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휴식을 위해 극장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북앤라운지’ 입구에는 18권 가량의 초대형 서적 조형물이 총 4m 가량 높이로 겹겹이 쌓여있다. 여행·취미, 라이프·에세이·힐링, 건축·인테리어, 사진·그래픽, 매거진, 아동 등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1000여권의 책을 구비해 누구든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 공간도 준비했다.

또한 곳곳에 녹색 식물들을 비치해 공간에 생기를 더하고 자연친화적 분위기와 함께 실내 공기정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상영관 번호를 나타내는 숫자도 녹색의 식물을 활용했다.

안락한 영화 관람을 돕는 새로운 관들도 선보인다. 푸르른 자연을 담은 힐링 상영관 ‘씨네앤포레(CINE&FORET)’를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다. 도심 숲 속의 느낌을 살린 국내 최초 언덕형 다목적 상영관으로, 상영관 내부 벽면을 순록이끼로 채우고 바닥은 실내잔디로 꾸몄다. 좌석 또한 매트, 빈백, 카바나 등 안락한 디자인을 선택해 마치 피크닉을 하며 영화를 관람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프리미엄 시트가 있는 ‘컴포트관’도 도입했다.

리뉴얼 개관을 기념한 이벤트도 열린다. CGV강변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GO BACK TO 1998’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흘간 20년 전 영화 가격인 6천원으로 일반 2D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오는 12일 오후 8시에는 ‘뜻밖의 좋은 일’ 저자인 정혜윤 작가가 함께하는 ‘책맥나잇’이라는 북토크를 진행한다.

CGV강변 김상현 CM(Culture Mediator)은 “CGV의 역사이자 국내 멀티플렉스의 시작을 알린 CGV강변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긴 시간 애정을 보여주신 고객들에게 도심 속 여유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