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정해인 /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정해인 /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배우 정해인이 JTBC 새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이하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 제작 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를 선택한 이유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짜 연애’ 이야기에 끌렸다”고 밝혔다.

정해인은 7일 ‘예쁜 누나’ 제작진을 통해 “극에서 맡은 서준희 캐릭터와 실제 저와도 닮았다. 실제로도 일에 있어서는 진지하고 신중하지만 평소에는 웃음이 맑고 밝은 편”이라고 밝혔다.

서준희는 게임 회사 기획 겸 캐릭터 디자이너다. 해외 파견 근무를 마치고 한국 본사로 돌아온 뒤 그냥 ‘아는 누나’였던 진아가 ‘예쁜 누나’로 보이면서 무료했던 일상의 변화를 겪는다.

‘예쁜 누나’를 통해서 보여줄 새로운 매력에 대해서는 정해인은 “전작에서는 캐릭터의 직업이 특이해 직업이 지닌 한정적인 범위가 있었다. 그런데 준희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남자다. 그래서 더 현실적인 연애를 그려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주변의 누군가가 떠오를 만한 공감 포인트들이 많다. 그래서 준희와 진아의 ‘진짜 연애’가 더욱 재미있게 느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해인은 “안판석 연출님의 전작들을 재밌게 봤다. 촬영 전 미팅부터 연출님을 만나는 것이 영광이었고, 현장에서 뵀을 때도 존경심이 들었다”며 “대본을 많이 보고, 연출님과 손예진 선배님과 대화를 하며 작품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준희와 진아 사이의 묘한 관계를 표현하는데 가장 집중하여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쁜 누나’는 ‘미스티’ 후속으로 오는 30일 오후 11시 JTBC에서 처음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