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 /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이 발매되자마자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세븐틴은 지난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고맙다’가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타이틀곡 ‘고맙다’는 멜론, 벅스, 지니, 올레 뮤직 등 국내 음원 주요 사이트에서 높은 순위로 진입한 데 이어 6일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고맙다’는 청량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비록 지금은 내 곁에 없지만 지난 시간 우리와 함께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준 대상에게 고맙다는 내용을 그렸다. 더불어 세븐틴과 늘 함께 해주는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도 담겼다.

‘고맙다’ 이외에도 스페셜 앨범의 수록곡 ‘Thinkin’ about you’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Falling For U’ 등도 상위권에 안착하며 세븐틴의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한터 차트, YES24,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인터파크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와 주간 차트 1위를 기록, 앨범 발매에 앞서 진행된 예약 판매만으로도 뛰어난 음반 파워를 입증하며 국내외 대세돌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앨범 ‘DIRECTOR’S CUT’은 ‘2017 세븐틴 프로젝트’의 완결인 정규 2집 ‘TEEN, AGE’의 확장판이다. ‘TEEN, AGE’의 타이틀 곡 ‘박수’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세븐틴 프로덕션의 콘셉트를 이어가면서 못다한 이야기를 마무리하고 더욱 성장한 모습의 새로운 시작을 약속한다는 설명이다.

세븐틴은 ‘고맙다’로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