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슬기 기자]
영화 ‘리틀 포레스트’ 문소리/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영화 ‘리틀 포레스트’ 문소리/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영화 ‘리틀 포레스트’ 문소리가 연기한 주인공 혜원(김태리)의 엄마 캐릭터가 공개됐다.

‘리틀 포레스트’는 일본의 동명 만화 원작으로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은숙(진기주)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영화 다.

문소리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날아라 펭귄’에 이어 ‘리틀 포레스트’로 임순례 감독과 세 번째 작품을 함께 하게 됐다. 그는 주연을 맡은 김태리와도 ‘아가씨’ ‘1987’에 이어 ‘리틀 포레스트’까지 연속 세 작품을 함께 하는 등 남다른 인연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리틀 포레스트’에서 문소리가 맡은 캐릭터인 ‘엄마’는 어린 딸 혜원에게 다양한 음식들을 통해 많은 추억을 남겼지만 어느 날 갑자기 한 통의 편지만 남긴 채 그녀의 곁을 떠나는 캐릭터다. 극중 ‘엄마’는 그동안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왔던 한국 엄마 캐릭터들과는 달리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결정하는 자유로운 인물이다.

임순례 감독은 “문소리 배우와는 여러 번 호흡을 맞춰 왔기 때문에, 그녀가 연기한 ‘엄마’ 역이 어떻게 그려질까 굉장히 궁금하기도 했다. 역시나 내가 상상한 그 이상의 캐릭터를 완성시켜주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리틀 포레스트’의 ‘엄마’ 캐릭터를 통해 관객들이 무엇을 선택하기에 앞서 용기를 갖거나 편견을 버리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리틀 포레스트’는 오는 2월 개봉예정.

박슬기 기자 ps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