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민진웅 / 사진제공=KBS ‘저글러스’ 방송화면
민진웅 / 사진제공=KBS ‘저글러스’ 방송화면
배우 민진웅이 지난 23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저글러스’를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민진웅은 극 중 헤어진 연인 윤이(백진희)와 재결합을 꿈꾸며 YB 영상사업부에 입사한 계약직 직원 우창수 역을 맡아 얄미움도 귀엽게 그려내며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민진웅의 능청스러운 연기는 활력소가 됐다. 윤이와 치원(최다니엘) 사이를 질투하며 훼방을 놓았다. 그러나 이를 밉지 않게 소화했다. 악역처럼 보일 수 있는 삼각 로맨스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오히려 귀여운 면을 강조했다. 더욱이 윤이의 연인 치원과는 유치한 싸움을 벌이며 톰과 제리 케미를 형성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나아가 든든하게 윤이와 치원을 지지하며, 구남친의 정석을 보여주기도 했다. 사내연애가 들킬 위기가 닥치자 입술도장이 찍혀있는 쪽지를 삼켜버리는 예상 밖의 행동을 보여줘 모두를 놀라게 했다. 팀원들과 힘을 합쳐 조상무(인교진)을 한방 먹이는 부분은 통쾌함을 안기며 의리남의 면모를 제대로 어필한 것.

그런가 하면 계약직 직원으로서의 애환을 담아내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영상 사업부가 통폐합될 위기에 처하자 해고 대상 1순위가 자신의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걱정하는 모습은 우리네 모습을 보다 현실적으로 그려내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민진웅은 24일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를 통해 “추운 겨울 다들 합심해서 즐겁게 촬영했다. 모두 건강하게 잘 마무리 돼서 다행이다. 빠른 시일 내에 더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겠다. ‘저글러스’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개숙여 인사했다.

민진웅은 오는 2월 4일까지 대학로에서 공연되는 연극 ‘밀레니엄 소년단’을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