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배우 조현식 / 사진제공=샛별당엔터
배우 조현식 / 사진제공=샛별당엔터
배우 조현식이 연극 ‘유도소년’ 을 통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조현식은 초연과 재연에서 든든한 존재감을 선보였던 ‘태구’ 역으로 단 10회뿐인 스페셜 무대를 준비해 기존 멤버로서 노련한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극 ‘유도소년’은 ‘대학로 흥행 깡패’ 에 걸맞게 프리뷰 티켓 오픈에서 단 5회차만 예매 진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평균 객석점유율 95%를 달성하는 등 2014년 초연과 2015년 재연에 이어 다시 한 번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전북체고 유도선수 경찬이 1997년 고교전국체전에 출전하기 위해 서울로 상경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뜨겁고도 풋풋하게 그려낸 연극 ‘유도소년’ 은 초·재연 모두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한 화제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작품은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사는 첫사랑의 풋풋한 감정과 10대 때 느꼈을 미래를 향한 고민을 그린다. 연극은 실화에 만화적 유머와 상상력을 결합해 웃음과 감동이 있는 ‘명랑·스포츠·순정만화’를 눈앞에 생생하게 재현해낸다.

또한 ‘캔디(HOT)’, ‘뿌요뿌요(UP)’, ‘폼생폼사(젝스키스)’ 등 그 시절 즐겨 들었던 노래들을 듣다 보면 관객들의 몸도 절로 들썩이게 만들며 마음속의 아날로그 감성까지 동시에 자극한다.

한편, 조현식은 ‘또오해영’ , ‘닥터스’ 에 이어 현재 방송되고 있는 KBS ‘김과장’ 까지 흥행에 성공시키며 브라운관을 점령하고 있다. ‘시청률 요정’ 에 힘입어 ‘대학로 흥행 깡패’ 로 거듭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도소년’은 오는 4일부터 5월 14일까지 수현재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이 중 조현식은 단 10회뿐인 스페셜 무대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관객들을 찾아간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