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김과장’ / 사진=방송 화면 캡처
‘김과장’ / 사진=방송 화면 캡처
‘김과장’ 경리부가 해체될 위기에 놓였다. ‘의인’ 남궁민은 경리부도 살릴까.

22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9회에서는 TQ택배 회생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경리부 팀원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성룡은 TQ그룹 이사회에 나타났다. 그는 “TQ택배 내가 살리겠다. 구조조정 필요 없는 회생안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덕분에 김성룡과 경리부 팀원들은 회생안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화난 서율은 2주 안에 완벽한 회생안을 내놓지 않으면 경리부를 해체시키겠다고 말하며 대립했다.

앞서 회사를 떠났던 김성룡이 다시 돌아온 것에 대해 윤하경은 “내가 그렇게 걱정이 됐냐”며 너스레를 떨었지만, 사실 김성룡은 장유선(이일화)으로부터 1억 원을 받았고 일이 마무리되면 2억 원을 추가로 받기로 약속했다.

이유야 어찌 됐든, 경리부는 TQ택배 임원들과 사원들을 만나며 회생안 만들기에 착수했다. 서율은 TQ택배의 차명계좌를 먼저 발견했고 이것이 회계부와 연관돼있다는 것을 알았다. 일에 연루된 회계부장 이강식(김민상)은 남몰래 원본 서류를 없앴고 이 과정을 홍가은(정혜성)이 봤다. 홍가은은 회계점표를 잘 보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경리부의 말에 회생안 만들기에 합류했다.

서율은 이강식을 털어 차명계좌 문제에 조민영(서정연)과 고만근(정석용)이 얽혀있다는 걸 알았다. 서율은 관련 서류를 조민영에게 들이대며 “내 말을 잘 들어라”라고 경고했다.

함께 회생안을 만들며 가족 같은 분위기를 이어가던 경리부에게 극 말미 위기가 찾아왔다. 서율이 경리부를 찾아 회생안 실패 시 경리부가 해체된다는 사실을 공표한 것.

부하직원들에게 막말을 하는 서율에게 화가 난 김성룡은 날을 세우며 대립했다.

그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다시 만난 김성룡과 박명석(동하)의 ‘갑을 브로맨스’가 웃음을 자아냈다. 박명석은 김성룡에게 서류를 읽는 법을 배우며 의외의 순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육두문자를 연상케 하는 단어를 사용하며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김성룡의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