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현
최송현
최송현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여자 연예인 최초로 스킨 스쿠버 강사 자격증을 획득한 배우 최송현이 ‘2015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제주도에서 해양환경 정화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2015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지난 달 최송현은 자원봉사 다이버들과 함께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며 제주 성산 일대 해양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해양환경정화활동에 참가한 최송현과 자원봉사 다이버들은 이른 초여름 더위에도 불구하고, 성산일출봉 앞 해변으로 밀려오거나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날 해양환경정화활동에서는 평소 실시하기 어려운 수중정화활동도실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최송현과 자원봉사 다이버들은 수중에 잠수하여 수중폐기물을 찾아 걷어 올리며 제주 성산 인근 바다의 푸르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섰다.

최송현은 5일 블로그를 통해 “다이빙을 시작한 후, 해양 환경과 수중생물 보호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접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저는 자연스럽게 바다 환경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그런데 지난 2월 제주 성산에서 있었던 PADI IE(강사시험)때 저는 바다에 입수해서 경악을 금치 못했답니다. 비치포인트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쓰레기들이 바다 속에 깔려있었다”고 운을 뗐다.

최송현은 “시험을 보러 간 수험생이었기때문에 그 많은 쓰레기 수거를 할 준비도 여유도 없었지만, 그 날 그 바다가 잊혀지지 않아서 꼭 반드시 다시와서 치우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해양환경정화활동한 이유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앞으로도 해양환경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행동할테니 좋은 아이디어와 마음들 많이 많이 공유해주세요”라는 밝혔다.

한편 ‘환경의 날’은 매년 6월 5일로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했다.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토비스미디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