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전진서
화정 전진서
화정 전진서

[텐아시아=현정은 인턴기자] 배우 차승원의 비정한 연기와 함께 전진서의 오열 연기가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창사 54주년 특별기획 ‘화정’ 4회에서는 광해(차승원)가 왕좌를 지키기 위해 영창(전진서)을 역모죄로 처벌하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을 안타까움에 눈물짓게 만들었다.

이이첨(정웅인)은 서인 세력이 영창을 옹립하려 한다는 날조된 박응서의 고변서를 광해에게 올리며, 영창과 서인세력을 제거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이이첨은 정명공주(정찬비)의 최종 부마 간택 당일 영창대군과 서인세력을 모조리 추포하며, 영창을 둘러싼 ‘비극의 역사’가 시작됐다.

이에 광해는 “영창을 살려달라. 영창은 그저 어린 아이”라는 정명의 부탁에도 “왕실에 어린아이는 없다. 죄 없는 이도 없고, 허니 영창은 그 죗값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정명의 부탁을 비정하게 뿌리쳤다. 결국 죄값을 물어 유배길에 나서게 된 영창은 “궐 문밖에 나서면 나를 죽일 것이라 했다. 나는 무섭다”며 혼자서는 갈 수 없다고 서럽게 눈물을 쏟아냈다. 이어 누이 정명과 함께 갈 것이라 믿고 유배길에 나서지만, 그 믿음마저 무너지고 금군과 나인들의 손에 의해 홀로 가마에 타며 두려움에 울부짖어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리게 만들었다.

어린 영창에게 드리운 죽음의 그림자는 나이에 상관없는 권력싸움의 비정한 현실을 상기 시켰다. 이와 함께 아우를 마음으로 아끼던 ‘애잔 차광해’의 모습을 지우고, ‘섬뜩 차광해’로 다시 태어난 차승원의 비정한 연기는 극에 새로운 긴장감을 불어넣었으며, 어린 나이답지 않은 전진서의 처절한 오열연기는 안방극장을 단숨에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에 영창의 죽음을 눈앞에 두고 한층 더 치열해질 왕좌 싸움에 기대감이 증폭된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대하사극 ‘화정’은 매주 월, 화 밤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현정은 인턴기자 jeong@
사진제공.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