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자금 유입…XRP, 2100원선 탈환
엑스알피(XRP)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중심으로 기관 자금 유입이 확대되며 매수세가 되살아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26일 암호화폐업계에 따르면 이번주 엑스알피 현물 ETF에 5539만달러가 순유입됐다. 지난 1월 중순 이후 약 3개월 만의 최대 규모다. 최근까지 이어진 자금 유입 둔화세에서 벗어나 기관 자금이 다시 들어오는 전환 국면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