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철도·도시철도 16개 기관 종합평가…"더 안전하고 편리하도록 노력"
부산김해경전철, 경영·서비스 호평…국토부 평가서 전국 2위
부산과 경남 김해를 오가는 부산김해경전철이 경영과 서비스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김해경전철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2년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전국 철도 및 도시철도 16개 기관 중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김해경전철은 종합점수 90.18점을 받아 평가 대상 기관 평균 점수보다 2.15 점이나 높았다.

특히 서비스 부문에서는 타 기관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둬 지역사회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널리 알렸다.

부산김해경전철, 경영·서비스 호평…국토부 평가서 전국 2위
부산김해경전철은 경전철 이용 안내 표지판과 관광 안내도를 설치하는 등 고객 입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을 추진했다.

고객 민원 사항은 즉각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 불편을 최소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 환경을 조성하려고 철도 안전시설 설치·개량에 지속해 투자했다.

역사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방지 장치를 설치하고 열차 내 CCTV 개량 등 고객 안전과 밀접한 시설 등을 개선했다.

부산김해경전철은 "앞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이용 환경을 만들고 시민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경전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