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이랜드 박충균·천안 박남열 감독, 한 시즌 만에 사임(종합)
이번 시즌 프로축구 K리그2 하위권에 머문 팀들이 부임 첫 시즌을 보낸 사령탑들과 연이어 결별했다.

서울 이랜드는 30일 박충균(50) 감독과 상호 합의로 계약을 해지했다고 발표했다.

베트남 하노이FC 감독, 베트남 국가대표팀 코치, K리그1 전북 현대 코치 등을 지낸 박 감독은 지난해 11월 3년 계약을 맺고 이랜드 사령탑으로 선임됐으나 한 시즌만 치르고 물러나게 됐다.

이랜드는 이번 시즌 K리그2 정규리그에서 10승 5무 21패로 승점 35를 기록, 하위권인 11위에 그쳤다.

박 감독은 구단을 통해 "홈, 원정을 가리지 않고 응원해 주신 팬들께 감사하고 죄송하다.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한 시즌 동안 열심히 노력했는데, 그러지 못한 것 같아 감독으로서 속상하다"고 밝혔다.

그는 "팬들께 제대로 인사를 하지 못하고 떠나게 되어 아쉽다.

한 시즌 간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서울 이랜드의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랜드 구단은 조속히 후임 감독을 선임해 2024시즌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K리그2 이랜드 박충균·천안 박남열 감독, 한 시즌 만에 사임(종합)
이번 시즌 K리그2 최하위인 13위(5승 10무 21패·승점 25)에 그친 천안시티FC도 박남열(53) 감독과의 계약 해지를 이날 알렸다.

과거 WK리그 대교와 여자 축구 대표팀을 이끌고 성과를 냈던 박 감독은 이번 시즌 프로 무대에 처음 나선 천안의 초대 사령탑을 맡았으나 힘겨운 첫 시즌을 보낸 뒤 팀을 떠나게 됐다.

박경훈 K리그2 부산 아이파크 테크니컬 어드바이저가 후임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가운데 박남열 감독은 시즌이 끝나기 전 박 어드바이저의 후임 내정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공개적으로 강한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