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총회 이달 말 서울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총회 이달 말 서울서 개최
    아시아태평양 지역 주요 방송사들이 미디어 산업 전반의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이달 말 서울에서 열린다.

    KBS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ABU) 총회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사옥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ABU는 아시아 태평양 방송사들의 이익을 보호하고 협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1964년 창설된 기구로 총 65개국의 방송사와 미디어 관련 기관 250여곳이 회원이다.

    매년 열리는 총회는 회원사 임직원과 주요 국제 미디어 기구 대표들이 참여하는 ABU의 최고 의사결정기구다.

    KBS가 총회를 개최하는 것은 통산 네 번째이며 2012년 이후 11년 만이다.

    미디어의 역할과 미래 사회에서의 과제를 다룬 기조연설과 슈퍼패널 세션, 공개토론 등이 준비돼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경영인과 국제 미디어 기구 관계자를 슈퍼패널 연사로 초청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아시아태평양 가수들의 콘서트 'TV 송 페스티벌'이 준비돼 있다.

    마마무 멤버 솔라와 문별로 이뤄진 유닛 마마무+를 비롯해 총 11개국 가수들이 공연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추위 '뇌졸중 주의보'…증상 보이면 골든타임 4시간 30분 [건강!톡]

      겨울철에는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올라가 뇌졸중 발생 위험이 커진다.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뇌졸중 발생에 빨간불이 켜졌다.전문가들은 겨울철 뇌졸중 예방을 위해 장시간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증상이 생기면 곧...

    2. 2

      [책마을] 기분따라 펼치고 노잼이면 덮고…'완독 강박' 버려야 책이 즐겁다

      새해가 되면 비슷한 결심이 반복된다. 운동을 시작하겠다는 다짐, 외국어 공부 계획, ‘올해는 책 좀 읽어야지’라는 마음. 하지만 독서는 늘 뒤로 밀린다. 바쁘다는 이유로, 집중이 잘 안 된다는 ...

    3. 3

      [책마을] 삶의 페이지에 책갈피를 꽂는 시간…당신의 세계가 두터워진다

      지금 당신에게 편안한 자세를 찾아보세요. 목과 허리의 긴장을 풀어보세요. 어떤가요? 가벼워지셨나요? 준비가 된 것 같군요. 읽는 사람인 당신을 떠올릴 준비말이에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새해, 당신은 고요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