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고양종합운동장서 한국·이탈리아·브라질 '레전드 올스타전'
'레전드 올스타전' 안정환·최진철 출전…토티·말디니와 재대결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전사' 안정환과 최진철이 '이탈리아 레전드' 파올로 말디니, 프란체스코 토티와 21년 만에 그라운드에서 재대결한다.

무대는 오는 10월 2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한국·이탈리아·브라질 3개국 '레전드 올스타전'이다.

'레전드 올스타전'을 주최하는 라싱시티그룹 코리아 관계자는 20일 "대회 홍보를 위해 22일 안정환, 최진철, 말디니, 토티가 참석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라며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사람들은 모두 레전드 올스타전에 참가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22일 기자회견에서 내달 열리는 레전드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들의 명단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레전드 올스타전' 안정환·최진철 출전…토티·말디니와 재대결
레전드 올스타전 홍보를 위해 라싱시티그룹 코리아는 최근 축구 레전드들을 한국으로 불러 기자회견과 유소년 클리닉 등을 펼치며 팬과 만남의 자리를 만들었다.

지난달에는 호나지우뉴(브라질), 파비오 칸나바로, 마르코 마테라치(이상 이탈리아)가 방한했고, 이달 초에는 줄리우 세자르(브라질), 잔루카 참브로타, 마시모 오도(이상 이탈리아)가 한국을 찾았다.

'레전드 올스타전' 안정환·최진철 출전…토티·말디니와 재대결
이어 21일에는 말디니와 토티가 한국에 도착해 '레전드 올스타전'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 레전드'는 22일 기자회견에 안정환과 최진철이 참가하면서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안정환, 최진철, 말디니, 토티의 공통점은 2002년 6월 1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던 2002 한일월드컵 한국-이탈리아 16강전에 출전했다는 점이다.

당시 한국은 0-1로 끌려가다 후반 43분 설기현의 동점골에 이어 연장 후반 안정환의 헤더 '골든골'이 터지며 2-1로 역전승을 거두고 8강에 진출한 바 있다.

골든골 주인공 안정환과 스리백의 한축을 담당했던 최진철이 그로부터 21년 만에 그라운드에서 말디니, 토티를 다시 만난다.

'레전드 올스타전' 안정환·최진철 출전…토티·말디니와 재대결
라싱시티그룹 코리아는 내달 '레전드 올스타전'에 각국 선수들이 입고 뛸 유니폼도 공개했다.

유니폼은 라싱시티그룹 코리아의 자체 브랜드 '킥오프'와 '골스튜디오'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