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이스하키 수문장 허은비, MBN 여성스포츠대상 4월 MVP
한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골리 허은비(20·코네티컷대)가 2023 MBN 여성스포츠대상 4월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허은비는 12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허은비는 지난 달 수원에서 열린 2023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여자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 1 그룹 B(3부 리그) 경기에서 대표팀이 5전 전승을 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대표팀은 4승 1연장승, 승점 14로 우승을 차지하며 사상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 1 그룹 A(2부 리그) 승격에 성공했다.

허은비는 A매치 데뷔 무대인 지난 대회에서 상대 슈팅 125개 가운데 무려 119개를 막아냈다.

허은비의 방어에 힘입어 대표팀은 파워 플레이(일시 퇴장으로 인한 수적 우세나 열세) 상황에서 단 2점만 내줬다.

반면 우리가 유리한 파워 플레이에서는 7점을 얻었다.

특히 허은비는 승격의 가장 큰 고비였던 이탈리아와 폴란드전에서 75개의 슈팅 중 단 1골만 허용했다.

허은비는 "이렇게 좋은 상을 받아서 기쁘다.

모두를 대표해 받는 것으로 생각하고, 다음 대회에서는 더 좋은 실력과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2부 리그 진출에 자만하지 않고, 2부 리그에서도 메달을 딸 수 있는 실력을 키우겠다"고 다짐했다.

MBN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회는 "고등학교 팀도, 대학교 팀도 하나 없는 우리나라 여자 아이스하키가 사상 처음으로 세계대회 2부리그 승격을 이뤄낸 것은 놀라운 일이다.

실업팀 역시 수원시청 하나뿐인 한국 여자아이스하키의 현실에서, 매우 큰 역할을 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 활성화와 대한민국 여성 스포츠인을 격려하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매월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를 월간 MVP로 선정해 시상하고, 연말에 1년 동안 한국 여성 스포츠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 선수를 초청해 종합 시상식을 연다.

/연합뉴스